관광안내
Rock매바위
-
- 제부도의 모래사장을 걷가 보면 남서쪽으로 모래사장과 자갈밭이 펼쳐진 곳에 우뚝서있는 바위들. 30년 전만해도 두개의 바위로 매둥지가 많아 매 바위라 불리었으나 지금은 바람과 파도에 바위 한 가운데가 패어 네 개의 기둥처럼 보입니다. 하지만 매바위 자체도 보는 각도에 따라 하늘을 비상하는 매나 먹이를 노리고 앉아 있는 매의 모습 등 여러가지 형상을 연출해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곤 합니다.
Activity제부도 갯벌체엄(바지락캐기)
-
- 제부도의 바닷물이 빠져나가기 시작하면 광할한 갯벌이 모습을 드러냅니다. 제부도의 갯벌을 부드럽고 깊게 빠지지 않으며, 다앙한 조개류와 게, 쏙, 낙지, 고동 등 다양하고 풍부한 생물이 서식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.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신나는 갯벌체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. 특히 우리의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살아 있는 생생한 체험현장을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교육의 터전이 될 것입니다.
Sea제부 모세의 길
-
- 해저지형의 영향으로 조석의 저조 시에 주위보다 높은 해저 지형이 해상으로 노출되어 마치 바다를 양쪽으로 갈라놓은 것 같이 보이는 해촬현상으로 하루에 두번씩 갈라지는 바닷길 입니다.
Fishing바다낚시터(제부도 선창)
-
- 제부항에 위치한 피싱피어는 2009년 3월 완공돼 일반인에게 개방하였습니다. 피싱피어는 육지에서 50~200m가량 떨어진 바다로 설치된 길이 77m의 다리로 바다를 더욱 가까이 즐길 수 있도록 설치된 곳입니다. 특히 다리 끝에 넓은 공간과 파고라, 벤치 등이 설치되어 있어 관광객들은 편하게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. 제부항 피싱피어에서 낚시를 비롯한 다양한 해양레저를 편하게 즐기시며 또 하나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.
Walking해안산책로(포토존)
-
- 산과 바다사이를 시원하게 걸을 수 있는 제부도안의 유일한 산책로는 그 중에서도 최고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. 제부도의 해안 산책로는 연인, 친구, 가족끼리 오붓하게 산책을 하며, 서해안의 라이스식 해안을 둘러볼 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습니다. 특히 저녁에는 수평선을 붉게 물들이며 떨어지는 해를 감상하며 최고의 포토존으로 관광 포인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.
Beach제부도 해수욕장
-
- 제부도 해수욕장은 길이 1.8km로 백사장 오른쪽으로 기암절벽이 자리하고 있어 배경을 연출합니다. 왼쪽으로 매 바위가 위치해 있으며, 수온 역시 적당하고 경사도는 완만하며 파도가 거칠거나 물이 갑자기 깊어진다거나 하는 위험함이 없기 때문에 아이에서 노인을 동반한 가족끼리 기분좋은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.